top of page

2023.12.30


시편 148

1   할렐루야. 하늘에서 주님을 찬양하여라. 높은 곳에서 주님을 찬양하여라.


2   주님의 모든 천사들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주님의 모든 군대야, 주님을 찬양하여라.


3   해와 달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빛나는 별들아, 모두 다 주님을 찬양하여라.


4   하늘 위의 하늘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하늘 위에 있는 물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5   너희가 주님의 명을 따라서 창조되었으니, 너희는 그 이름을 찬양하여라.


6   너희가 앉을 영원한 자리를 정하여 주시고, 지켜야 할 법칙을 주셨다.


7   온 땅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바다의 괴물들과 바다의 심연아,


8   불과 우박, 눈과 서리, 그분이 명하신 대로 따르는 세찬 바람아,


9   모든 산과 언덕들, 모든 과일나무와 백향목들아,


10   모든 들짐승과 가축들, 기어다니는 것과 날아다니는 새들아,


11   세상의 모든 임금과 백성들, 세상의 모든 고관과 재판관들아,


12   총각과 처녀, 노인과 아이들아,


13   모두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여라. 그 이름만이 홀로 높고 높다. 그 위엄이 땅과 하늘에 가득하다.


14   주님이 그의 백성을 강하게 하셨으니, 찬양은 주님의 모든 성도들과, 주님을 가까이 모시는 백성들과, 이스라엘 백성이, 마땅히 드려야 할 일이다. 할렐루야.



잠언 9:1-12

1   지혜가 일곱 기둥을 깎아 세워서 제 집을 짓고,


2   짐승을 잡고, 포도주를 잘 빚어서, 잔칫상을 차린 다음에,


3   시녀들을 보내어, 성읍 높은 곳에서 외치게 하였다.


4   "어수룩한 사람은 누구나 이리로 발길을 돌려라." 지각이 모자라는 사람도 초청하라고 하였다.


5   "와서 내가 차린 음식을 먹고, 내가 잘 빚은 포도주를 마셔라.


6   어수룩한 길을 내버리고, 생명을 얻어라. 명철의 길을 따라가거라" 하였다.


7   거만한 사람을 훈계하면 수치를 당할 수 있고, 사악한 사람을 책망하면 비난을 받을 수 있다.


8   거만한 사람을 책망하지 말아라. 그가 너를 미워할까 두렵다. 지혜로운 사람은 꾸짖어라. 그가 너를 사랑할 것이다.


9   지혜로운 사람은 훈계를 할수록 더욱 지혜로워지고 의로운 사람은 가르칠수록 학식이 더할 것이다.


10   주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이를 아는 것이 슬기의 근본이다.


11   나 지혜로 말미암아 네가 오래 살 것이요, 네 수명도 길어질 것이다.


12   네가 지혜로우면 그 지혜가 네게 유익하지만, 네가 거만하면 그 거만이 너만 해롭게 할 것이다.



베드로후서 3:8-13

8   사랑하는 여러분, 이 한 가지만은 잊지 마십시오. 주님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습니다.


9   어떤 이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이, 주님께서는 약속을 더디 지키시는 것이 아닙니다. 도리어 여러분을 위하여 오래 참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하는 데에 이르기를 바라십니다.


10   그러나 주님의 날은 도둑같이 올 것입니다. 그 날에 하늘은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사라지고, 원소들은 불에 녹아버리고, 땅과 그 안에 있는 4)모든 일은 드러날 것입니다.


11   이렇게 모든 것이 녹아버릴 터인데, [여러분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까? 여러분은 거룩한 행실과 경건한 삶 속에서


12   하나님의 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그 날을 앞당기도록 하여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날에 하늘은 불타서 없어지고, 원소들은 타서 녹아버릴 것입니다.


13   그러나 우리는 주님의 약속을 따라 정의가 깃들여 있는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0개
Featured Posts
잠시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게시물이 게시되면 여기에 표시됩니다.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