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4.1.2


시편 148

1   할렐루야. 하늘에서 주님을 찬양하여라. 높은 곳에서 주님을 찬양하여라.


2   주님의 모든 천사들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주님의 모든 군대야, 주님을 찬양하여라.


3   해와 달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빛나는 별들아, 모두 다 주님을 찬양하여라.


4   하늘 위의 하늘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하늘 위에 있는 물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5   너희가 주님의 명을 따라서 창조되었으니, 너희는 그 이름을 찬양하여라.


6   너희가 앉을 영원한 자리를 정하여 주시고, 지켜야 할 법칙을 주셨다.


7   온 땅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바다의 괴물들과 바다의 심연아,


8   불과 우박, 눈과 서리, 그분이 명하신 대로 따르는 세찬 바람아,


9   모든 산과 언덕들, 모든 과일나무와 백향목들아,


10   모든 들짐승과 가축들, 기어다니는 것과 날아다니는 새들아,


11   세상의 모든 임금과 백성들, 세상의 모든 고관과 재판관들아,


12   총각과 처녀, 노인과 아이들아,


13   모두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여라. 그 이름만이 홀로 높고 높다. 그 위엄이 땅과 하늘에 가득하다.


14   주님이 그의 백성을 강하게 하셨으니, 찬양은 주님의 모든 성도들과, 주님을 가까이 모시는 백성들과, 이스라엘 백성이, 마땅히 드려야 할 일이다. 할렐루야.



잠언 1:1-7

1   이것은 다윗의 아들 이스라엘 왕 솔로몬의 잠언이다.


2   이 잠언은 지혜와 훈계를 알게 하며, 명철의 말씀을 깨닫게 하며,


3   정의와 공평과 정직을 지혜롭게 실행하도록 훈계를 받게 하며,


4   어수룩한 사람을 슬기롭게 하여 주며, 젊은이들에게 지식과 분별력을 갖게 하여 주는 것이니,


5   지혜 있는 사람은 이 가르침을 듣고 학식을 더할 것이요, 명철한 사람은 지혜를 더 얻게 될 것이다.


6   잠언과 비유와 지혜 있는 사람의 말과 그 심오한 뜻을 깨달아 알 수 있을 것이다.


7   주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어리석은 사람은 지혜와 훈계를 멸시한다.



야고보서 3:13-18

13   여러분 가운데서 지혜 있고 이해력이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러한 사람은 착한 행동을 하여 그의 행실을 나타내 보이십시오. 그 일은 지혜에서 오는 온유함으로 행하는 것이어야 할 것입니다.


14   여러분의 마음 속에 지독한 시기심과 경쟁심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고, 진리를 거슬러 속이지 마십시오.


15   이러한 지혜는 위에서 내려온 것이 아니라, 땅에 속한 것이고, 육신에 속한 것이고, 악마에게 속한 것입니다.


16   시기심과 경쟁심이 있는 곳에는 혼란과 온갖 악한 행위가 있습니다.


17   그러나 위에서 오는 지혜는 우선 순결하고, 다음으로 평화스럽고, 친절하고, 온순하고, 자비와 선한 열매가 풍성하고, 편견과 위선이 없습니다.


18   정의의 열매는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이 평화를 위하여 그 씨를 뿌려서 거두어들이는 열매입니다.

댓글 0개
Featured Posts
잠시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게시물이 게시되면 여기에 표시됩니다.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