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12.24


이사야 9:2-7

2. 어둠 속에서 헤매던 백성이 큰 을 보았고,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운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 이 비쳤다.

3. "하나님, 주님께서 그들에게 큰 기쁨을 주셨고, 그들을 행복하게 하셨습니다. 사람들이 곡식을 거둘 때 기뻐하듯이, 그들이 주님 앞에서 기뻐하며, 군인들이 전리품을 나눌 때 즐거워하듯이, 그들이 주님 앞에서 즐거워합니다.

4. 주님께서 미디안을 치시던 처럼, 그들을 내리누르던 멍에를 부수시고, 그들의 어깨를 짓누르던 통나무와 압제자의 몽둥이를 꺾으셨기 때문입니다.

5. 침략자의 군화와 묻은 군복이 모두 땔감이 되어서, 불에 타 없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6. 한 아기가 우리를 위해 태어났다. 우리가 한 아들을 모셨다. 그는 우리의 통치자가 될 것이다. 그의 이름은 '놀라우신 조언자', '전능하신 하나님', '존하시는 아버지', '평화의 왕'이라고 불릴 것이다.

7. 그의 왕권은 점점 더 커지고 나라의 평화도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그가 다윗의 보좌와 왕국 위에 앉아서, 이제부터 영원히, 공평과 정의로 그 나라를 굳게 세울 것이다. 만군의 주님의 열심이 이것을 반드시 이루실 것이다.



시편 96

  1. 노래로 주님께 노래하여라. 온 아, 주님께 노래하여라.

  2. 주님께 노래하며, 그 이름에 영광을 돌려라. 그의 구원마다 전하여라.

  3. 그의 영광을 만국에 알리고 그가 일으키신 기적을 만민에게 알려라.

  4. 주님은 위대하시니, 그지없이 찬양 받으실 분이시다. 어떤 신들보다 더 두려워해야 할 분이시다.

  5. 만방의 모든 백성이 만든 신은 헛된 우상이지만, 주님은 하늘을 지으신 분이시다.

  6. 주님 앞에는 위엄과 영광이 있고, 주님의 성소에는 권능과 아름다움이 있다.

  7. 만방의 민족들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주님의 영광과 권능을 찬양하여라.

  8. 주님의 이름에 어울리는 영광을 주님께 돌려라. 예물을 들고, 성전 뜰로 들어가거라.

  9. 거룩한 옷을 입고, 주님께 경배하여라. 온 아, 그 앞에서 떨어라.

  10. 모든 나라에 이르기를 "주님께서 다스리시니, 세계는 굳게 서서, 흔들리지 않는다. 주님이 만민을 공정하게 판결하신다" 하여라.


디도서 2:11-14

11.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의 구원은혜가 나타났습니다.

12. 그 은혜는 우리를 교육하여, 경건하지 않음과 속된 정욕을 버리고, 지금 이 세상에서 신중하고 의롭고 경건하게 살게 합니다.

13. 그래서 우리는 복된 소망 곧 위대하신 하나님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기를 고대합니다.

14.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자기 몸을 내주셨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모든 불법에서 건져내시고, 깨끗하게 하셔서, 선한 일에 열심을 내는 백성으로 삼으시려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2:1-14

  1. 그 때에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칙령을 내려 온 세계가 호적 등록을 하게 되었는데,

  2. 이 첫 번째 호적 등록은 구레뇨가 시리아의 총독으로 있을 때에 시행한 것이다.

  3. 모든 사람이 호적 등록을 하러 저마다 자기 고향으로 갔다.

  4. 요셉다윗 가문의 자손이므로, 갈릴리나사렛 동네에서 유대에 있는 베들레헴이라는 다윗의 동네로,

  5. 자기의 약혼자인 마리아와 함께 등록하러 올라갔다. 그 때에 마리아는 임신 중이었는데,

  6. 그들이 거기에 머물러 있는 동안에, 마리아가 해산할 날이 되었다.

  7. 마리아가 첫 아들을 낳아서, 포대기에 싸서 구유에 눕혀 두었다. 여관에는 그들이 들어갈 방이 없었기 때문이다.

  8. 그 지역에서 목자들이 밤에 들에서 지내며 그들의 양 떼를 지키고 있었다.

  9. 그런데 주님의 한 천사가 그들에게 나타나고, 주님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니, 그들은 몹시 두려워하였다.

  10.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온 백성에게 큰 기쁨이 될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여 준다.

  11. 오늘 다윗의 동네에서 너희에게 구주가 나셨으니, 그는 곧 그리스도 주님이시다.

  12. 너희는 한 갓난아기가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것을 볼 터인데, 이것이 너희에게 주는 표징이다."

  13. 갑자기 그 천사와 더불어 많은 하늘 군대가 나타나서, 하나님을 찬양하여 말하였다.

  14. "더없이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에서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댓글 0개

Comentarios


Featured Posts
잠시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게시물이 게시되면 여기에 표시됩니다.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